레이 트레이싱 은 광선추적입니다.
Ray Tracing은 가상적인 공간의 광원에서 나오는 빛이 물체에 닿아
표면에서 반사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그 물체의 모양을 형성하는(만드는)
기법입니다.
기존에는 게임을 만들 때 Rasterization(래스터화)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래스터화: 3D 정보를 가진 여러 개체를 2D 화면에 투사해서 장면을 만들고
쉐이더를 이용하여 색칠하는 기법
그러나 이 기법에는 허점이 있는데 바로 그림자와 반사,
투명한 물체의 표현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 허점들을 잡을 기술들이 바로 Ray Tracing(광선추적)인 것입니다.
현실세계의 우리는 광원(햇빛, 전등 등 빛을 내는 것)에서 나온 빛이
여러 물체에 반사되어 눈에 상을 맺는 식으로 봅니다.
그 메커니즘을 최대한 비슷하게 모방한 것이 레이 트레이싱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 기술이 적용된 영상을 보니 확실히 이해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 한계점이 남아있다
-품질이 낮은 수준이다.
현재의 그림자 반사효과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품질이 낮고
아직 완벽하지 않기에 반사된 모습에서 노이즈가 끼거나
흐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성능 하락으로 인한 프레임이 떨어진다.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많은 계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프레임이 떨어지는 성능 하락이 발생하여, 프레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이머들에게는 계륵 같은 기능일 것입니다.
-지원하는 게임
레이 트레이싱 적용 가능한 게임이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는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점점 하드웨어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게이머의 컴퓨터의 성능이 점점 상향평준화가 되어가며
그로 인해 출시될 게임이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사이버 펑크 2077, 와치 독스 리전 등, 새 게임이 적용됩니다.
알아두면 쓸데 있는 간지 나는 지식
-NVIDIA 그래픽카드 GTX와 RTX의 차이
이 차이는 바로 레이 트레이싱 기술 지원에 대한 네이밍 변경입니다.
자세히는 텐서 코어와 DLSS 기능 등 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추후 알아보자 시리즈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누군가 RTX의 차이를 물어본다면 자신 있게
레이 트레이싱 을 설명해보는것이 어떨까요?
Ray Tracing_ 게임 그래픽의 혁명이 될 기술
기술이 시간에 지남에 따라 더욱 발전하는 것을 보면
필자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더욱이 이 레이트레이싱 기술은 앞으로 게임 그래픽에 있어서
혁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적용된 게임들을 보면 체감이 될 정도로 신세계인데,
앞으로는 정말 게임들이 현실세계에 있는 것처럼 극 사실적인
게임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 알아보자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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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이 미흡하거나 틀린 부분이나 보완해야 할 점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BCOD 였습니다.
행복하세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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