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SS는 딥러닝 슈퍼 샘플링이다.
DLSS는 그래픽 품질을 높이고, 프레임을 개선시키기 위한 기술입니다.
프레임이 뭔지 모르시다면 아래의 글을 권장드립니다.
프레임(Frame)에 대해 알아보자
프레임_Frame 프레임이란 단어는 상당히 포괄적인데요, 게임을 예로 들어 게임 도중 화면이 멈쳤다고 가정하였을 때. 화면에 보이는 그 순간의 정지된 장면이 바로 프레임입니다. 우리가 보는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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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S를 이해하려면 딥러닝 과 슈퍼 샘플링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슈퍼 샘플링은 설정한 해상도의 픽셀보다 더 많은 해상도의 픽셀을 추출하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FHD 해상도로 설정했을 때, 2배로 슈퍼 샘플링을 하면 QHD 해상도,
4배로 설정하면 4K 해상도가 되는데 이 해상도의 픽셀들을
원래 설정했던 FHD 해상도로 다시 축소하는 것을
슈퍼 샘플링이라고 합니다.
슈퍼 샘플링을 하는 이유는 그래픽 품질을 더 높이기 위해서 합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그만큼 계산해야 할 것들이 더 많아지기에
프레임은 더 떨어집니다.
한마디로 그래픽은 좋아지지만 성능은 떨어집니다.
딥러닝(Deep learning)은 심층학습 입니다.
예를 들어 FHD의 일반 게임 이미지와 슈퍼 샘플링이 적용된 이미지가 있을 때
이 두 이미지를 학습을 시켜서 화질은 좋아지고 성능 저하가 없게 만듭니다.
이 기능을 연산하는 것이 RTX그래픽카드에서 딥러닝에 특화된 텐서 코어에서
처리를 하기에 렉 없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과 DLSS의 조화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하면 그래픽이 사실적으로 변합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그렇기에 DLSS기능을 같이 적용하면, 레이 트레이싱의 광원 효과와
프레임이 높아지는 효과를 보기에
더욱 쾌적하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레이트레이싱_Ray Tracing에 대해 알아보자
레이 트레이싱 은 광선추적입니다. Ray Tracing은 가상적인 공간의 광원에서 나오는 빛이 물체에 닿아 표면에서 반사되는 경로를 추적하여 그 물체의 모양을 형성하는(만드는) 기법입니다. 기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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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쪽짜리 기술
하지만 이 DLSS가 적용되는 경우의 수가 복잡하여
특정 해상도에서만 사용할 수가 있어서
반쪽짜리라는 느낌을 받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는 곧 나아질 문제입니다.
딥러닝 기술이 점점 더 향상되고,
텐서 코어 같은 특화된 코어들이 더욱 발전한다면
제약 없이 사용할 날이 머지않아 다가올 것입니다.
지금까지
BCOD였습니다.
행복하세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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