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COD입니다.
가장 핫한 전기자동차 브랜드 테슬라.
신차가 공개되어 많은 사람의 이목을
사로잡은 전기차가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사이버 트럭입니다.
소개하기에 앞서 테슬라가 무슨 회사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의 글을 읽으시면
테슬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며
이 글을 더욱 풍부하게 읽으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2020/05/04 - [정보의 바다] - 테슬라[TESLA] : 미래를 바꿀 기업 Part.1
테슬라[TESLA] : 미래를 바꿀 기업 Part.1
안녕하세요. BCOD입니다. 오늘은 미래를 바꿀 기업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다면 테슬라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 해소될 것입니다. TESLA 테슬라를 떠올릴 때면 전기차 회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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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 블레이드 러너 트럭?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 사이버 트럭
발표 전부터 블레이드 러너 트럭
이라고 자주 언급했는데요,
블레이드 러너는 SF영화입니다.
미국의 컨셉 아티스트 중 최고로
꼽히는 시드 미드는 사이버 트럭
디자인이 숨 막힐 정도로 세련됐다
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 그래? 나는 좀 별로..
디자인에 대해서 사람들이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데요,
만들다 만 것 같은 허전함에 곡선 없이
철저히 직선만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비판
하는 의견도 있으며,
과장과 허세, 장식이 나날이 심해지는
오늘날의 자동차 디자인 트렌드에
과감히 도전하는 시도로 좋게 평가
하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직선 디자인에는 이유가 있다고요!
특징 Part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차에
사용된 재질이 너무 단단하여,
곡선으로 굽히려고 하면 프레스 머신
이 망가진다고 합니다.
이에 실제로 티타늄 같은 가공하기
힘든 것도 필요하다면 프레스로 가공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의 허풍
이라고 하는 사람이 많다.
그냥 디자인 적인 부분을 고집하는 것
이라고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특징
- 30배 초고경도 냉간압연 스테인리스 스틸
이보다 강력한 소재는 없다고 합니다. 외벽
형태를 이루고 있는 모노크롬 외골격 차체
가 찌그러짐, 손상, 장기간의 부식을
방지하며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최대한의
보호를 제공합니다.
-엑소 스켈레톤 (EXOSKELETON)
사이버 트럭은 내구성을 강화하고 탑승자
를 보호하기 위해 외벽 형태로 제작
되었으며 관통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 아머 글라스
"이거 방탄유리야? (아머... 두요?)"
초고강도 글라스 및 폴리모 소재로 층을
이루고 있는 복합재는 충격을 흡수하고
손상에 대한 내구성을 강화합니다.
다재다능한 실용성
-금고형 적재공간/ 볼트[Vault]
매직 토너 커버로 불리는 잠금장치가
되어있으며 사람이 설 수 있을 정도
로 튼튼합니다.
-120/220V 교류 전기 콘센트 탑재
-공기 압축기 + 압축공기 공구 포함
등 볼트의 실용성은 훌륭하며
추가 옵션으로는
태양광 충전, 사이버 쿼드(4륜 오토바이크)
가 있다고 합니다.
- 강력한 파워
어떠한 무게도 끌어당길 수 있는 능력과
6,350kg(14,000 파운드) 이상의
견인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후면 적재 공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각 방향의 서스펜션을 4인치 상하로 조작
가능합니다.
-유연한 인테리어
6개의 시트와 2열 시트 하단의 위치한
추가 수납공간까지 제공하며,
새로운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17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 뛰어난 적응력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적용이 가능하며,
어떤 공간이든 어느 상황이든 강력하고
실용적인 기능으로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트림 |
단일 모터 RWD |
듀얼 모터 AWD |
트라이 모터 AWD |
항속 거리 |
402km 이상 |
483km 이상 |
805km 이상 |
가속(0-96km/h) |
6.5초 이하 |
4.5초 이하 |
2.9초 이하 |
최고 속도 |
177km/h |
193km/h |
209km/h |
한국 예상가 |
5,488만 원 |
6,824만 원 |
9,495만 원 |
출시 예정
테슬라는 사이버 트럭이 2021년 하반기
부터 생산을 시작한다고 하여,
2022년 중후반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열광하는 이유
-가격
테슬라 사이버 트럭의 인기 요소 중 하나는
바로 가격입니다.
무지막지한 성능에 비해 가격은 상당히
저렴하며, 너무나 매력적인 오토파일럿,
유지비용, 트림별 가격정책 등
사용용도에 맞게 출시 예정이기에
다들 예약에 불을 지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승기
사이버 트럭 발표 후 실제 시승 행사
내용을 빌리면,
180cm 이상의 덩치 있는 어른들이
뒷좌석에 세명이 앉아도 무릎 공간
이 넉넉하고 편안하였다고 말하며,
테슬라 모델 X보다 넉넉하여
천정이 없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승차감은 다른 트럭보다 훨씬 조용하고
편안하다고 하며,
차체가 워낙 높기에 다른 테슬라 차량
보다는 떠다니는 느낌이 느껴진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그럼에도 망설이게 되는 점
-사이드 미러 X
사이드 미러가 없습니다.
사이드 미러가 없는 자동차는
연비, 항력 계수 등이 개선되므로
테슬라 외에도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사이드 미러 없이 자동차를
팔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출시 전까지 법 개정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지만,
이는 미국 이야기이며, 대한민국에서는
어떻게 될지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 점이
지켜봐야 할 점입니다.
-슈퍼차저의 개수
수도권 지역에 사는 분들은 충전에 있어
큰 고민은 없다 하지만, 슈퍼차저가 많지
않은 지역에 사는 사람은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는 테슬라의 보급에 따라 점점 늘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을 줄이며
사이버 트럭에 대해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 되었길 바라며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테슬라 모델3에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글도 권장드립니다.
2020/05/03 - [Vehicle/정보] - 테슬라 모델3
테슬라 모델3
안녕하세요 BCOD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세계를 바꾸고 있는 전기차 테슬라! 그중에서 모델 3입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테슬라 의 기술력에 많은 사람이 구입하여 출고를 기다려야 하
bcod.tistory.com
끝으로 사이버트럭을 구매하시면
사용용도를 의견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BCOD였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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